수강후기: 목록보기

[평생동안 기억할 선생님, 동반자] - 가톨릭대학교 의예과 20학번 황OO(휘문고 졸)

등록일 : 2020-03-01

박영석 선생님과는 중3 말부터 고2 끝날 때까지 2년이 넘는 시간 동안 수학 공부를 했습니다. 박영석 선생님의 강의 덕분에 내신 수학은 물론 수능 수학에서까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고, 목표했던 대학에 들어갈 수 있었다고 저는 진심으로 생각합니다. 박영석 선생님의 강의를 강력히 추천해 드리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압도적인 강의력과 실력. 수많은 선생님의 수학 강의를 들어봤지만, 박영석 선생님만큼 정확하고 알기 쉽게 가르치시는 분은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학생들을 장악하는 파워풀한 목소리, 강의에 집중할 수밖에 없는 카리스마, 명료하고 막힘없는 내용 전달은 기본입니다. 여기에 기본 개념에 대한 명쾌한 설명, 어떤 문제라도 간결하게 풀어내시는 문제 풀이, 수학이라는 학문에 대해 가지고 계신 넓고 깊은 지식, 양과 질을 모두 갖춘 콘텐츠까지 더해지니 최고의 수학 선생님이라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둘째, 학생들을 위한 노력. 수업 후에 질의응답 시간에 학생들의 질문이 아무리 많더라도 새벽까지 다 받아주시고, 그 이후에도 내일 수업을 준비하시기 위해 학원에 계속 남아계시는 모습은 저에게 정말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한번은 이틀 연속 선생님 수업을 들을 때가 있었는데 두 번째 날 아침 수업을 들을 때 보니 어제랑 같은 옷을 입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이유를 여쭈어보니 새벽까지 질문 받아주시고 수업 준비하시느라 학원에서 밤을 보내셨다고 하셨습니다. ㅠㅠ 박영석 선생님께서는 정말 정말 학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십니다.

셋째, 인생의 동반자. 선생님께서는 겉으로는 욕도 많이(?) 하시고 행동도 다소 과격(?)하시지만 속으로는 정말 학생이 잘되기를 원하시는 분이십니다. 학생들이 지쳐 보이면 힘내라고 맛있는 간식도 사주시고, 학교생활이나 공부 관련해서 고민이 있으면 상담도 해주시고, 3이 되어서도 찾아뵈면 항상 따뜻하게 맞아주시고, 나태해지면 따끔하게 혼도 내주시는 등 학생을 자식처럼 생각해주십니다. 제가 힘들 때 선생님께서 해주셨던 조언들은 평생 저의 머릿속에 남아있을 것 같습니다.

수학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박영석 선생님의 강의는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