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 2022-05-14
저는 박영석 선생님의 수업은 중3 여름 방학부터 고2때까지 계속 들었습니다. 그 기간에 저의 수학실력은 박영석 선생님 덕분에 엄청나게 향상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처음으로 대치동에서 들었던 수업이 중3 방학 때에 들었던 calculus수업이었습니다. 저는 그 수업의 첫 강의를 듣자마자 ‘아, 이선생님이다!’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박영석 선생님의수업은 단순히 개념을 대충 훑고 공식만을 암기하게 시키는 수업이 아닌 개념과 암기의 균형이 잘 맞는 수업이었습니다. 미적분의 개념 부분을 이렇게 자세히 설명하는 선생님은 박영석 선생님이 거의 유일할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그러나, 설명하신 개념들 가운데 군더더기인 부분이 전혀 없었고 그 수업을 들었기에 저는 미적분을 공부하는 데에 있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모든 과목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장점으로 양질의 문제를 많이 주신다는 점이 있습니다. 평가원 기출이나 시중 내신문제집에 있는 고난이도 문제를 거의 다 직접 풀어주시는데, 그 해설을 들으면서 내신이나 수능 공부를 하는 것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특히, 내신 수업을 할 때에 있어서는 거의 모든 유형을 다 점검해주셨기에 학교 내신을 대비하기 수월했습니다.
이제 수업 외적인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박영석 선생님께서는 거의 모든 학생들을 개별적으로 상담해주셨습니다. 단순히 교재 연구를 하고 수업 준비를 하기에도 시간이 부족하였을텐데, 그럼에도 학생을 일대일로 상담하면서 교정하는 것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박영석 선생님께서는 수업 중간에 공부 방법등에 관하여 본인의 의견을 말하는 경우가 다소 있습니다. 다소 현실감 없게 들리고, 잔소리처럼 들릴 수 있지만 그래도 박영석 선생님의 애정과 관심이 담긴 말이고 피와 살이 되는 이야기이나 꼭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두 박영석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