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목록보기

[수강후기] 고려대학교 의예과 22학번 한OO(목동고졸)

등록일 : 2022-05-14

저는 고1 겨울 방학부터 고3 내신까지 박영석 선생님의 수업을 수강했습니다. 박영석 선생님의 수업을 듣기 이전의 저는 수학을 못한다고도 잘한다고도 할 수 없는 애매한 실력을 가진 학생이었습니다. 새로운 유형의 문제를 마주할 때면 자신없이 문제만 읽어보다가 결국 풀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다 박영석 선생님의 수업을 듣게 되었고 저의 수학실력이 박영석 선생님을 만나기 전과 후로 나뉠 만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먼저 박영석 선생님의 가장 큰 장점은 체계적인 수업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주 보는 테스트와 클리닉은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복습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테스트와 과제에 대한 오답노트도 매주 배부되었는데 내가 어떤 부분이 취약한지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그래프로 나타내주셔서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오답 동형 문제들도 같이 수록해주셔서 틀린 부분에 대하여 다시 한 번 고민해보고 그 점을 확실히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 수업을 듣는 인원 수가 매우 많아서 관리가 소홀하진 않을까라는 걱정이 들 수도 있겠지만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절대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수강생 한 명, 한 명 꼼꼼히 챙겨주시는 모습이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한 문제를 설명하시는 데에 시간이 다소 소요되더라도 풀이과정에 있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갈 때 적용되는 모든 논리를 체계적으로 설명해주시고 그것의 확장된 버전도 같이 설명해 주신 점이 제 수학적 사고력을 기르는 데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박영석 선생님을 만나기 전에 다녔던 타학원들 대부분 최대한 많은 문제를 설명해주기에 급급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제대로 이해를 하지 못한 채 진도만 급하게 나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박영석 선생님 같은 경우, 꼭 필요하고 중요한 문제들을 꼼꼼히 설명해주시면서도 진도를 속도 있게 나가주시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겉핥기식의 선행이 아니라 학생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문제 하나하나를 설명해주시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박영석 선생님의 수업은 스트레스만 쌓여가던 저의 고등학교 생활에 하나의 활력소였습니다. 선생님의 수업은 항상 활기 찼고 중간중간 지쳐갈 때쯤 재미있는 이야기도 가끔 해주시며 즐겁게 수업을 진행해주셨습니다. 내신기간과 내신 직후에 고민 상담도 해주셨고 여러 조언들도 해주셔서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공부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박영석 선생님의 커리큘럼을 수강한 후 저는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고 새로 보는 유형의 문제들도 막힘없이 풀 수 있었습니다. 2때부터 수학 실력이 자리잡게 되었고 고3 올라와서는 수학에 대한 부담감이 전혀 없을 정도로 수능때까지 감만 유지하자는 가벼운 마음으로 수능을 준비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박영석 선생님 덕분에 애매한 실력을 가진 학생에서 안정적인 수학실력을 갖출 수 있게 되었고 고등학교 내신에서 한 번을 제외한 모든 수학 과목에서 1등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선생님과 함께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내신과 수능에서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두어 고려대 의과대학에 최종입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항상 감사하고 존경합니다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