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 2024-01-04
저는 예비고1 겨울방학부터 고2까지 수강한 학생입니다. 수학을 나름대로 열심히 했지만, 수학 실력에 불안감이 컸던 예비고1 때 선생님을 만나 안정적인 수학 실력을 갖출 수 있었고 결국 내신에서 한 번을 제외한 모든 시험, 그리고 수능에서도 모두 1등급을 받게 되어 서울대 의대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제가 가장 도움을 받았던 점은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이었습니다. 매 시간마다 테스트와 과제에서 틀린 문항에 대한 오답과, 틀린 문항과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다시 풀 수 있는 오답노트를 주십니다. 취약한 파트와 문제 유형을 파악하고 보완하는데 오답노트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나, 대부분의 학생들은 귀찮거나 만들기 힘들다는 이유로 오답노트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합니다. 배부되는 오답노트를 활용하여 제가 부족한 단원은 추가적으로 문제집을 찾아보고 수업 내용을 복습하며 약점(P)을 개선(S)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는 고등학교를 전주에서 다니게 되어 학기 중에는 현강을 들을 수 없었는데요, 이때 수업을 홈페이지를 통해 라이브로 듣고 과제와 테스트 제출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관리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어 먼 거리에서도 내신 역시 잘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다름으로 박영석 선생님은 문제를 아이들에게 설명하는 데 있어 단순히 풀이 스킬과 공식만을 외우게 하지 않고 풀이과정의 단계별로 필요한 논리를 체계적으로 설명해 주십니다. 이때 선생님과 함께 혼자 공부할 때 학습하기 어려운 증명이나 수학적 원리에 대해 배우며, 탄탄한 수학적 사고력을 기반으로 내신과 수능을 준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실제 시험에 출제되는 문제들보다 난이도가 높고 논리 단계가 많은 문항들을 쌤과 같이 수업시간에 풀고, 과제로 해나가며 ‘모래주머니 효과’로 실제 시험에서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험기간 동안 학생 개개인에게 애정과 관심을 바탕으로 힘든 점이나 고민은 없는지 상담을 통해 물어봐 주시고, 항상 저에게 잘할 수 있다고 믿음을 주셨기에 제가 흔들리고 저 자신과 타협하기 쉬운 입시 기간 동안 끊임없이 노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박영석 쌤의 수업을 수강하시는 학생분들 역시 성실하고 우직하게 쌤과 함께 공부해나가시면 원하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선생님, 마음을 담아 감사드립니다.